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90106_샤오미 1세대 로봇청소기를 샀다.

by tubebell 2019. 5. 15.

신도림에서의 마지막 사진을 추억으로 남겼다.

거의 10년간, 신도림에서 참 행복했었다. ^^

 

사당동으로 이사를 가면서 소랭이한테 계속 꼬드꼈던 것 중에 하나가

애도 셋이고 집도 넓어지는데 청소 어떻게 맨날 할 거냐...

그런 사유로 로봇 청소기가 필요하다. (?) ㅋㅋㅋㅋㅋㅋ

 

 

그러던 찰나에 샤오미 1세대 로봇청소기 특가가 나와서 바로 구매!!!

해외직구 형태라서 배송에 시간이 약간 걸렸다.

 

여기서 잠깐!!!!

샤오미의 로봇 청소기는 5세대까지 나왔는데 왜 하필 1세대?

차이는 이렇다.

 

1세대 : 감지센서인 라이다(LiDAR)가 있음

2세대 : 라이다 센서와 물걸레 부착 가능. 1세대보다 조금 비쌈

3세대 : 청춘판(일명 저렴이판). 그래서 라이다가 없음 -_-;

4세대 : 청춘판 + 물걸레

5세대 : 4세대 개량판.

 

물걸레까진 필요 없겠다 싶어 라이다 포함인 1세대로 결정한 것!

오랜 기다림 끝에 결국 도착했다. 두둥!!!

 

샤오미의 갱지(?) 패키지가 이제는 꽤 익숙해졌다.

오히려 친환경적인 느낌이랄까 ㅋㅋㅋ

이게 충전 독.

청소가 끝나면 지가 알아서 독으로 찾아간다.

 

궁금해서 청소기를 바로 돌려보았다.

 

 

청소를 다 하고 샤오미 전용 앱(통합 앱)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지도가 나온다.

로봇이 학습한 영역이다!!!!

1세대와 2세대 차이인 가상벽 기능이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비슷하게 가능하다.

영역 지정이 가능하다는 말.

 

참고로 샤오미는 앱 설정 국가를 한국으로 쓰면 뭔가 안 되는 기능이 많다.

중국은 휴대전화로 인증을 해야 해서 안 되니...

홍콩 정도로 설정해 놓으면 아주 잘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