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네 번째 아이폰, iPhone 6!!!!!

by tubebell 2014. 10. 31.

벌써 아이폰을 네 번째 쓰게 된다.

iPhone 3Gs에서 시작한 내 애플 라이프는 4, 5를 지나.... 6까지 오게 되었다. ^^;

iPad2에 MacBook Pro까지 가지고 있으니....

아주 심하진 않아도 나는 애플빠인 건가? ^^

 

원래는 이번 아이폰은 뽐뿌가 심하지 않아 천천히 구매하려 했다.

약정도 12월까지 남은지라....

 

그런데 스터프 공구를 통해 사면 여러 가지 사은품을 준다길래....

재보다 잿밥에 관심이 많아서 결국 구매를 결심!!!! ^^;;;;

 

그래서 예약만 하는 걸 목표로 하고 진짜 천천히 올레샵에서 주문했는데

이게 웬 일!!! 1차수라니............. -_-;;;

 

 

그래서 결국

이번 아이폰 6도 1차수로 받게 되었다는 소식;

 

 

아이폰 6가 5에 비해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다!

(앞쪽이 아이폰 5다)

 

* 일단 액정이 4인치(대각선 10.1cm)에서 4.7인치(11.93cm)로 커졌다.

  얼마나 커진 셈이냐면... 아이폰 5의 폰 전체 크기가 대략 아이폰 6의 액정 크기와 비슷.

 

* 화면이 커졌지만 무게는 기존 112g에서 129g으로 거의 늘지 않았다.

  오히려 두께는 7.6mm에서 6.9mm로 정말 얇아졌다!

  (덕분에 밴드게이트가 이슈가 되었지 ㅠㅠ)

 

* 스마트폰의 심장인 CPU가 기존 A6에서 A8으로 올라갔다. (64bit 지원!)

  이와 더불어 5s부터 탑재되었던 M8 모션 보조 프로세서도 포함.

 

* 드디어 VoLTE 지원!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아이폰을 LTE로 통화할 수 있다!!!

  ( 설정 > 셀룰러 > LTE 활성화 메뉴로 들어가 '음성 및 데이터를 선택하면 가능하다)

 

* Wi-Fi도 기존 802.11 a/b/g/n만 지원했는데 여기에 더불어 ac까지 지원한다.

 

* 아이폰 6에 NFC 추가! 이는 Apple Pay를 위한 것인데...

  아직까진 우리나라에서는 무용지물 ㅠ.ㅠ

 

* 기존 카메라와 동일한 800만 화소지만, 렌즈 밝기 및 이미지 품질 등 많은 부분이 나아졌다(고 한다 ^^;;)

  파노라마와 더불어 슬로 모션(초당 120 또는 240 프레임), 타임 랩스가 추가되었다.

  동영상은 720p HD 동영상에서 1080p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

  (30프레임만 지원했는데, 이젠 30/60프레임 중 하나를 선택 가능)

 

* 5s부터 탑재된 Touch ID로 지문 인식이 가능하다.

  이와 NFC를 동시에 활용한 것이 바로 Apple Pay인데... (우리나라에선 못 쓴다고!! ㅠ.ㅠ)

 

 

뭐 이것 말고도 세세하게 바뀐 것들은 많지만.....
이 정도 수준이 내가 느끼는 달라진 점들이라 할 수 있다.

 

 

어찌 됐든... 며칠이 지나 내 손엔 하얀색 박스가 똬아!!!!!!!!!!

 

 

 

아무 것도 써 있지 않은 상단부에는 아이폰 모양이 양각으로 되어 있다.

 

 

 

 

오오오... 이 아름다운 자태를 보라!!!

 

 

 

이렇게 기울여서 붙여 놓으니까 별로 안 커 보인다.
난 사실 이 정도가 딱 적당한 거 같다.
아이폰 6 플러스는 너무 커서.....
(이 정도만 되어도 내 노안을 커버해 줄 수 있다. 흑흑....)

 

 

 

아이폰5때에도 카드 케이스를 썼는데...
이번에도 카드 케이스를 포기할 수 없어 냉큼 질렀다.

 

 

 

 

 

 

 

어차피 아이폰 6는 뒷판이 안 이쁘니깐....
노란색으로 좀 튀게!!! ㅋㅋㅋㅋ

 

 

 

 

 

 

근데... 여기에 신용카드를 넣고
지하철이나 버스에 찍어 보니까 잘 안 된다.
왜지... 하고 고민하다 보니...

 

아!!! NFC!!!!!!!!! ㅠ.ㅠ
내장된 NFC칩이 교통카드 결제를 방해하는 것이었다.
어떻게 해야 하나... 하고 열심히 검색을 해 봤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폰의 NFC 기능을 끄면 되나...
우리의 애플께서는 그런 기능을 지원해 줄 리 만무...

 

누군가가 은박지 같은 거를 신용카드와 폰 사이에 넣으면 된다 해서
그렇게도 해 봤는데(껌 속지로 테스트를 해 봤다)
이 경우 되는 곳이 있고 안 되는 곳이 있더라...

 

절망 중에 어떤 사이트에서 NFC 차단 카드라는 걸 팔아서...
최후의 도전으로 속는 셈 치고 샀는데....

 

 

우와!!!!
진짜 대박!!!!!!!!!!!!!

너무 너무 잘 된다!!!!!!

 

나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한테
막 뿌려주고 싶을 정도다 ㅋㅋㅋㅋㅋ
(물론 돈이 없어서 패스 ㅋㅋ)

 

진짜 좋은 제품이어서
막 홍보하고 싶으나....
내가 그 사이트 직원은 아니니 ㅋㅋㅋ
이렇게 사진으로만 대신한다.

 

 

 

 

 

 

글을 마치며 아이폰 6로 찍은 타임랩스 동영상을 첨부해 본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