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0213_기습적 제주도 방문!

by tubebell 2020. 3. 2.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여행 차단.
학교 및 어린이집, 학원들의 휴원.
더불어 한설이의 기관지염까지...

휴가를 길게 내고 요양하던 차에
처가에 기습 방문을 결정했다.
아직까지 제주도는 청정 지역이라고 했다.
공항에서만 조심하자... 하고 잠시 다녀 왔다.
여행객이 확 줄었는지 비행기 티켓 값이 엄청 싸졌더라....

암튼 올만에 내려가 소랭이 아버님, 어머님을 뵈니 좋았다.
그 이후부터는.... 아이들을 데리고 뭘 할까 고민해야 했다. ㅋㅋㅋㅋㅋ
제주도도 여러차례 오다 보니 이제 어딜 가야 하나 고민해야 할 정도...

그래서 다음날 우리는 검색 끝에 '제주해양동물박물관'에 방문하기로 했다.
카카오맵 : http://kko.to/-65tGh_jT


그 날 따라 날씨는 왜 그리도 좋던지...
달리는 길 주변 풍경이 모두 예술이었다.
그러다 풍력발전기 옆에서 잠시 포토 타임~


아이들이 정말 많이 컸다. ^^

한 40여분 달려 제주 동쪽에 위치한 제주해양동물박물관에 도착했다.
우선 여기는 박물관 부지는 정말 작다.
대신 주변을 정말 잘 꾸며 놓았는데....


가는 길목에 이렇게 형형색색 장식 하며....


쉬는 공간, 놀 공간 등
바깥 활동을 꽤 오래 할 수 있게 해 놓았다.
이 날은 날씨가 거의 봄날씨여서 아이들이 옷을 안 입고 있었는데
봄이나 가을에 오면 정말 제격일 거 같다.


귀여운 강아지가 전용 펜션(?)에서 쉬고 있다.


구분개인단체비고

  개인 단체 비고
성인 9,000원 8,000원 만19세 이상
청소년 8,000원 7,000원 만13세 ~ 18세
어린이 7,000원 6,000원 36개월~12세
가족   28,000원 4인(자녀 36개월 ~ 12세)

* 단체요금 20인 이상 (출처 : 홈페이지)
4인 가족이라면 무조건 단체가 낫다!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다.


다른 고래와는 다른 주파수를 내기에
홀로 말할 수 밖에 없다는 고래 이야기.... ㅠㅠ
왠지 찡하다.




입장권을 사면 문제지 같은 걸 주는데
그걸 다 풀면 선물을 준다 해서 한성이가 열공 모드로 들어갔다. ㅋㅋㅋㅋ

안에는 꽤 많은 수의 모형들이 있는데
이게 대부분 박제인 듯 싶었다.
연혁을 살펴 보니 전국적으로 여기 저기 테마 전시회도 많이 하는 듯.


아이들 쓰라고 돋보기도 주는데
애들이 그걸 사용해서 이것 저것 살펴 본다.


나가기 전에 그림(색칠)공부를 할 수 있는 곳과...
퍼즐을 맞추는 곳이 있는데, 이 퍼즐이 엄청 힘들다!
어른도 꼭 해 보시길 ㅋㅋㅋ


나와서 이상 야릇한 표정을 짓는 아이들 ㅋㅋㅋㅋ

다음날은 어찌할까 하다가
한음이/한성이가 어릴 적 시도했다 포기했던 '제주항공우주박물관'으로 향했다.
카카오맵 : http://kko.to/4aLa_OVjT

이 날은 날이 흐려서 어딜 가기 애매해서
점심만 맛난 돈까스집을 찾아 가기로 했다.

제주의 맛난 돈까스집, 하면 우리는 항상 "데미안!"을 외치곤 했다.
(관련글 : https://tubebell.tistory.com/tag/%EB%8D%B0%EB%AF%B8%EC%95%88 )
연돈이 오기 전부터 이미 너무나 맛난 그곳....

그러나 데미안은 토요일이 휴무일이라고... ㅠㅠㅠㅠㅠ
그래서 새로운 맛집을 개척하기 위해 찾은 곳이 바로 이 곳.
수제 돈까스집!

엥? 이게 이름이라고???



진짜다 ㅋㅋㅋㅋㅋ
[카카오맵] 수제돈까스집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655-1  (한림읍 한림리) http://kko.to/xExIph-YH

이 곳은 제주도민들의 평이 좋아서 가 보기로 한 곳인데....
여기도 아주 아주 훌륭하다!!!!


우삼겹 덮밥 이거 예술이다!
꼭 드셔 보시길~ 속에 매콤새콤한 소스도 있고
겉에 뿌려진 채소들을 쓱싹 비벼 먹으면...


크으... 이렇게 된다고!!
침 나온다고 ㅠㅠ


일반 돈까스도 고기가 부드럽고 맛나다.
하지만....




이걸 먹어봐야 한다!!!
크림치즈 돈까스!!!!!


크으.... 저 크림치즈!!
밥에 비벼 먹어도 맛나다!!


이 크림 몽땅 먹고 와야 한다!!!!

암튼 오뚜기 수프 같은 수프와 반찬은 셀프이고....
완전 알찬 곳이다.
제주 여행객에게도, 도민에게도 강추 강추!!!!

밥 먹고 바로 근처에 있는 한림항에 가 보았다.
날씨만 좋았음 더 좋았을텐데...


인증샷 찍어주시고......


드디어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도착!!!
예전에도 여길 왔었는데...
그 때 한음이인가 한성이가 울고 불고 하면서
들어가기 싫다고... ㅋㅋㅋㅋ

이번엔 그렇지 않았다.


너무나 좋아하는 한성이~


포즈도 잘 잡는 둘. 이제 다 컸구나 ㅋㅋㅋㅋ

코로나19 때문에 사람이 거의 없었다.
한적해서 오히려 좋았다는....




여기 정말 한참 놀 수 있는 곳이다.
우선 아이잼 스페이스라고 2층에 실내 놀이터가 있는데....
통제만 안 하면 여기서 3~4시간도 놀 듯 ㅋㅋㅋㅋㅋ

그리고 2층에 체험관들이 많다.
폴라리스(5D 서클비젼)
캐노프스(돔영상관)
프로시온(인터랙티브 월)
아리어스 (인터랙티브 영상관)
중력가속도 체험기구
다섯가지의 체험관이 있는데
아리어스는 고장나서 사용할 수가 없었고
폴라리스와 중력가속도 체험은 시간 관계상 할 수 없었다.

아이들이 케노프스(돔영상관) 재밌다고 하더라.
보통은 폴라리스(5D 서클비젼) 많이들 보는 듯.


케노프스 앞에서 R2D2 모형과 한 컷!

전시관은 별 거 없다 ㅋㅋㅋㅋ
조금 지루한 구성.... 요게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좌우 왔다 갔다 거닐면 30분~1시간은 걸릴 듯.



사진 찍다 보니...
소랭이 부모님 사진이 한 컷도 없네 ㅠㅠ
담번엔 가족들 사진도 많이 남겨야겠다.
제주도 풍경도 더 많이 찍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