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퍼블로그 포토북 제작기, 이거 쓸만 한데?

by tubebell 2015. 7. 16.

이번에 깡냉이 체험단으로 당첨된 것은 포토북!
오예!! 포토북이라니!!!
사진만큼 손에 쥐었을 때 만족감을 느끼는 것도 없지!!!!

 

포토북 제작 쿠폰을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 받아서~

들뜬 마음으로 포토북을 제작하기로 했다.

 

다양한 온라인 사진관에서 다양한 종류의 포토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최저가 포토북,  5년 연속 세계 1위 포토북(^^;;;)에 빛나는 퍼블로그의 포토북은 어떤지

제작 과정과 결과물로 살펴 보도록 하자.

 

 

우선 퍼블로그 사이트로 들어가 본다.

 

 

우와~~ 이게 다 포토북 관련이야? 너무 많당! ㅋㅋㅋ
여기 저기 둘러본 끝에 이번에 받은 쿠폰을 가지고 8x8 사이즈의 20장 내외 포토북을 만들기로 한다.


(여기서 잠깐, 하단에 뜬 ActiveX는 사진 업로드를 위해 필수이니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

 

 

 

주의할 점!
퍼블로그 포토북 제 1원칙은 바로.... '포맷 결정하기'다.
사전에 만들어진 포맷들을 이용할 경우에도, 그리고 임의로 편집하여 사용할 경우에도 각각 구성과 사진매수가 다르다.
그러므로, 우선은 어떤 스타일로 만들지 결정하고 사진을 고르는 게 제일 낫다는 것!
(나는 이걸 모르고 했다가 사진 구성이 바뀌어서 사진을 다시 골라냈다 ㅠㅠ)

 

 

 

 

개인적으로 무광을 좋아해서.... 무광으로 신청을 했다.
페이지 수는 선택 전이라... 24페이지로 클릭.

여기까지 진행한 후....
다음으로는 자신이 만들 포토북의 주재료를 골라야겠지?
바로 사진!!
내가 만들 포토북은 사진이 40장 정도 들어가는 것 같다.

 

이 포토북엔 결혼 이전부터 두 아들 탄생까지의 이야기를 짧게 요약해서 담아보려 한다.

 

우선 사진을 고르고 나서...
업로드 메뉴를 통해 사진을 올려준다.


(아참, 사진이 중간에 필요하거나 할 경우가 생겨도 걱정마시길!
퍼블로그에선 아무때나 사진을 추가로 올려서 편집할 수 있더라! ^^)

 

 

 

그리고 하단에 있는 사진들을 각각의 위치에 드래그해서 올린다.
그럼 사진이 이렇게 싸악!!!

끝!!! 어때유, 쉽쥬~?

 

 

 

사진의 크기가 안 맞거나, 위치를 조정하거나, 아예 구도를 바꾸는 것도 클릭만 잘 하면 손쉽게 할 수 있다.
사진이 작아서 잘 안 보일 땐... 상세편집 메뉴를 눌러 세부적으로 편집을 한다.
그러니까... 대강 각 위치에 사진들을 올려 놓고서 상세편집 메뉴를 통해 꼼꼼하게 검토해 주면 된다는 것!


이렇게 사진들을 올려놓으니... 정말 요즘말로 추억 돋는당 ㅠㅠ
남친, 여친으로 만났던 두 사람이 이제는 두 아이의 부모가 되었다니....


사진 배치 및 편집이 끝나면 최종 신청을 한다.
쿠폰이 있는 분들은 결제 직전에 사용하실 수 있다.


내가 이렇게 신청한 게 일요일 밤이었는데...
화요일 아침에 포토북이 온다는 알람이 딱!!!

 

 

 

우와...
일반 배송도 하루 지나면 바로 오는구나!!!
이것이 5년 연속 세계 1위 포토북의 위엄? ㅋㅋㅋㅋ

 

 

 

박스도 믿음직스럽게 튼튼하다.
박스를 뜯어 보니.. 고운 자태의 포토북이...


근데 앗! 표지 디자인이 전혀 없는 걸 골랐네!!
이 엄청난 여백의 미라니 ㅠㅠ

 

 

 

 

소랭이와 제 이름을 따서 부드러운 소식으로 ㅋㅋ

 

아무튼 표지는 무시하고 속을 살펴 보기로 한다.

 

 

요 사진은...

내가 소랭이에게 프로포즈 할 때 썼던 약병 ㅋㅋㅋㅋ

 

 

 

 

 

히야~~~ 사진 잘 나왔네!!
요즘에는 무광택 사진이 유행이라 무광택으로 출력해 봤는데, 책 삽화처럼 아주 자연스럽다.

 

 

 

 

 

 

소랭이 사진도 잘 나왔고...
한음, 한성이의 귀여운 얼굴도 잘 나왔다!! ㅋㅋㅋㅋ

 

 

 

 

 

포토북 제작은 결국 추억을 다시 만들어 내는 것.
이런 과정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면 더 좋은 거 아닐까?


품질도 좋고 배송도 정말 빠른 퍼블로그 포토북!
정말 강추!!!

 

다음엔 내 돈 내고 신청해 봐야겠다. ^______________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