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10

190526_우리 가족 네 번째 차, 패스파인더! 몰랐는데... 첫 번째 차였던 포르테 관련 글도 없었는데.... 세 번째 차인 알티마도 여지껏 글을 안 썼다니!!!!! 포르테도, 올란도도 마음에 드는 좋은 차였지만 알티마는 정말 나중에 다시 찾고 싶을 정도로 괜찮은 차였다. 일본... 기술로는 정말 무섭긴 무섭다 ㅠㅠ 생전에 찍었던 알티마 인증샷!!! 멋진 디자인, 날렵한 주행력!! (물론 가끔 속을 상하게 하는 요인들도 있었지만....... ^^;;) 암튼 이제 세 아이, 다섯 가족이 되었기 때문에 대형 SUV와 미니밴을 찾을 수 밖에 없게 되었다. ㅠㅠ 그래서 정말 머리 아프게 고민한 끝에.... (소랭이를 설득하기 위해 만든 ppt 장표 중 일부 발췌 ㅋㅋㅋ) 그래도 잘 아는 닛산. 크기 면에서 팰리세이드보다 크고 가솔린이라 생각보다 정숙한 패스.. 2019. 5. 26.
190521_QCY는 과연 어떤 회사가 되려나? QCY QS2 구입! QCY라고 중국 전자제품 제조사가 있다.여기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여태까지 두 번 정도 사 봤는데....항상 뭔가가 조금씩 아쉬웠다. 특히 완전 무선(wireless + codeless)인 Q29라는 이어폰은 다 좋았는데...내구성이 겁나 취약하고 금방 배터리가 이상 증세를 보임 ㅠㅠㅠㅠ ​바로 이 제품...2016년도 제품 치고는.... 모양도 괜찮고 다 좋은데..... 왜케 금방 망가졌니....(가격도 좋았었다.... 27.48 달러...) 그런데 작년부터 QCY T1이라는 모델이 가성비 킹왕짱으로 인기가 아주 높길래제품을 살펴 봤더니... 기존 그 모델과 너무 비슷한 것이었다.이거슨 안 돼!!! 하고 모두를 말리고 싶었으나...내 우려와는 달리 모두들 잘 쓰고 있다는 후기들만...? ㅋㅋㅋㅋㅋ 그러.. 2019. 5. 21.
190517_충남 여행, 해미와 보령 짧은 여행기~ 한설이가 태어난 지 이제 네 달이 되었다. 바깥에 종종 바람을 쐬러 나가기도 하고 그러니 소랭이도 바람을 쐬어야 할 테고.... 그래서 내가 무작정 가자고 했다. 일단 회사 콘도 응모해 보고 안 되면 말고, 되면 바람 쐬러 가자고.... 됐다 ㅋㅋㅋㅋㅋㅋ 역시나~~~~ 한화 대천 콘도는 전에 한 번 가 본 적이 있었다. ( https://tubebell.tistory.com/273 ) 그 땐 한음이도 꼬꼬마였고... 한성이는 심지어 소랭이 뱃속에 있던 때였는데... ㅋㅋㅋㅋ 이제 다섯 가족이 되어 다시 이 곳을 찾는다니... 감개무량... ^^ 우린 식구가 많아 어차피 활동이 많은 건 어려울테니 내려가는 길에 좀 구경하고 이튿날도 최대한 동선은 줄이자고 약속했다. 그래서 대천 가는 길에 해미에 들려 해미.. 2019. 5. 20.
190516_아이폰 Xr로 넘어가다 아이폰3Gs, 아이폰 4, 아이폰 5, 아이폰 6, 아이폰 7. 한 번 아이폰의 세계로 발을 디디고 나서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다. 처음에는 예뻐서, 그 다음에는 앱스토어 때문에 지금은 익숙함과 보안 때문에 반은 울며 겨자먹기로 ㅠㅠ 어쨌든 아이폰 X(엑스가 아니라 텐!), Xr, Xs, Xs Max까지 모두 지문인식(TouchID)이 사라져 버리고 안면인식(FaceID)이 들어갔다. 결론적으로 FaceID가 빠르고 정확한 편에 속하며 어두움 속에서도 잘 된다만... 폰을 들어 얼굴 앞에 대어야 한다는 점(폰을 잡는 행위와 시간차가 많이 남) 그리고 비슷한 얼굴에 인식이 된다는 점(쌍둥이끼리 된다는 것은 정말이지...) 그런 사유로 난 아직도 TouchID가 짱이라 본다! ㅠㅠㅠㅠ (폰을 들면서 바로 인식.. 2019. 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