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륙의 실수, 이번엔 선 없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QCY Q29

by tubebell 2016. 12. 18.

인정할 것은 인정하자.

어차피 어떤 브랜드의 제품을 사든

만든 곳은 거의 다 'MADE IN CHINA'이다.

 

이는 중국 제조기술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되었고

방법이 정당하든 부정하든간에.... 중국은 수 많은 노하우를 보유한 나라가 되었다.

 

그래서... 최근 들어서는 고가의 명품 브랜드 제품과 성능은 비슷하면서

가격은 절반도 채 안 되는.... 이름하야 '대륙의 실수'라고 부르는 제품들이 종종 출몰하곤 한다.

 

이 대륙 실수 시리즈에 한 몫을 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가 QCY이다.

이미 나는 QCY의 QY8이라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고 있는데.... 중간 이상은 하는 것 같다.

 

최근 들어서 선이 아예 없는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애플의 Airpod부터 시작해서 말이지...

그런데 QCY에서도 그런 걸 내놨단다. 이름은... Q29.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다.

그런데 행사를 한다고 거의 2만원 돈에 팔기 시작하는 게 아닌가!

(가격이 언제 오를진 알 수 없다 ㅎㅎㅎㅎ)

그래서 바로 질러버렸지 뭐 ^^;;;

 

배송은 정확하게 한 달이 걸린 것 같다.... 속 터지는 알리 익스프레스여 ㅠㅠ

하지만 받고 나니, 이 가격에 이 정도의 품질은 기다림과 맞바꿀만 하다고 생각했다.

 

QCY는 늘 이렇게 일반 박스 같은 패키징을 취하는 것 같다.

나로선 이 편이 더 좋다.

환경 오염도 덜 될 거 아닌가 ㅋㅋㅋ

 

상자를 열어 보면....

간단한 퀵 매뉴얼과 함께 본체 상자가 밑에 깔려 있고

옆에는 상세 매뉴얼과 함께 충전 케이블, 여분의 이어팁이 있다.

(이어팁은 총 3종으로 small, medium, large일 것이다. 중간 것이 끼워져 있고, 내 귀엔 젤 큰 것이 맞는다 ㅋㅋ)

 

최초 페어링 방법은 쉽다.

1. 우선 이어폰 안쪽 충전 단자의 스티커를 떼어내고 케이스에 둘 다 꽂는다.

2. 오른쪽 것을 꺼낸 후에 스마트폰에서 해당 모델(Q29_right인가 그렇다)을 찾아 페어링한다.

3. 왼쪽 것을 꺼내어 오른쪽 것과 가까이 두면 자동 페어링. 즉, 스테레오로 전환된다.

 

만약 이렇게 못 해서 페어링이 안 됐다 해도 상관 없다.

이어폰의 로고 부분을 오랫동안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대상을 찾는 상태로 전환되므로

그렇게 해도 상관 없다. (내가 그렇게 했거든 ㅎㅎ)

 

* 중요 팁

페어링 문제로 고생할 분들을 위해 팁을 하나 알려드린다.

이상하게 Q29는 매뉴얼도 온라인에 없고, 리뷰도 별로 없어서... 고생을 좀 했는데....

 

기기 로고를 잠깐 누르는 건 통화 걸고 끊는 기능이지만

3초 이상 누를 경우에는 전원 켜기와 끄기....

8초 이상(정확히 8초인지는 모르겠다) 누를 경우 페어링 모드

그리고 그 보다도 더 오래 누르면 모노, 또는 스테레오 모드로 전환되는 것 같다.

 

때문에 잘 안 되는 분들은 우선 8초가 넘어간 후에도 더 눌러서

두 이어폰간 페어링을 먼저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이 이어폰의 장점 중 하나인 모노 모드 가능.

전원은 케이스에서 꺼내는 것만으로도 되지만

꺼져 있는 상태에선 3초 이상 로고 부분을 누르면 된다 한다.

끌 때는 반대로....

 

다음에는 전화 수신 및 거부 방법, 통화 방법 등이 있다.

 

음역대나 이런 상세 정보를 보고 싶었으나....

자료를 찾을 수가 없다.

그냥 소감만 얘기하자면.....

 

- 귀에 잘 꽂히기는 하는데...... 이왕이면 폼팁이면 더 좋지 않았을까

- 그렇다고 가지고 있는 폼팁으로 교체도 안 된다. 그러면 케이스에 넣고 충전을 할 수 없기 때문.

- 무게는 생각보단 가볍다. 그렇게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닌 듯

- 음질은.... 개인적인 소감이지만 베이스가 좋진 않고, 전체적으로 음이 선명하진 않은 편이다.

  가볍게 음악도 듣고 통화를 하기에 적당한 게 아닐까 싶은데.... 통화를 안 해 봤네? ㅋㅋㅋㅋㅋ

- 케이스에 넣고 충전하는 식이라 편리한 것 같다.

 

아무튼 이 가격에 이런 제품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호기심만으로 구매하기에도 적당하다고 생각 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