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Palm 생활을 '잠시' 접으며...

by tubebell 2010. 1. 14.

2001년도, 군생활을 제대하고 나서
친구 jayoo군이 내게 뭔가를 강매했다.
자신에겐 필요가 없는데, 내가 익히기만 하면 아주 유용할 것이라는 주장에서였다. :)

그것의 이름은 PDA.
'Personal Digital Assistance'의 줄임말로 전자 비서 정도 되겠다.

당시 Palm사에서 나온 흑백 PDA인 Palm Vx(븨엑스가 아니다, 파이브-엑스라고 읽어야 한다;;;;)를 내게 권했었는데
그 PDA는 지금 보면 굉장히 느리고 흑백이어서 화면도 조악한 편이었다.

그러나 당시 내겐 혁명과도 같은 것이었다.

Palm이라는 PDA의 특징은 몇 가지로 정리가 되는데, 그것들이 내게 충격을 준 것이었다.

1. 빠르다. (켜면 바로 작동)
2. 가볍다. (어플이 바로 실행된다)
3. 설치가 쉽다. (깔고 지우는 게 거의 파일 하나로 끝난다)
4. 특이하다. (다른 사람들이 쉽게 못 건드린다)

4번의 특징은 보안상의 장점^^;; 쯤 될 수 있으나...
1, 2, 3번의 특징은 정말이지 대단했다.
알고 보니, 늘 미세한 전력이 흘러서 켜면 바로 작동하는 것이었으며
Palm OS의 특징상 가벼운 어플들이 주를 이루는 거였다.

그러나 내게는 가볍고도 빠른 Vx가 무엇보다 매력적인 기기였다.
두세달 정도 고생을 하고 나서 난 그 기기에 익숙해졌다.

자세한 글은 http://tubebell.tistory.com/78를 참조하면 되겠다.

암튼 나는 TX와 T3를 마지막으로....
Palm PDA를 당분간 접기로 했다.

여러가지 이유가 섞여 있지만
일단 지금은 현재의 노키아 익뮤(http://tubebell.tistory.com/146)에 집중을 하려 한다.

우수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NVFS로 인한 느림이 최대 단점이었던 불운의 명기, Palm TX.





한 때 시대를 주름잡던 멋진 스타일의 Palm T3.




안녕....안녕.....
나의 Palm들아....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