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4

초여름에 떠난 태안 여행 태안으로 여행을 간 게 벌써 수차례이다. 태안을 가거나 아니면 근방의 kt 도고수련관을 갔었는데 그 때 갔던 쥐라기 박물관을 아이들이 참 좋아해서... 다시 가려고 마음 먹었다. 사실 두 번째로 방문을 시도했던 적이 있는데 그 때가 월요일... 가는 날이 하필 휴관일이어서 아이들도 울고 우리도 울고 ㅠㅠㅠㅠㅠ 이번에는 휴관이 아님을 확인하고 도고에서 태안까지 출발~ 야외 전시관에서 이미 신이 난 한음, 한성이~ 거대한 브라키오사우루스 모형! 앗, 나무에 숨겨진 저것은!? 사나운 티라노사우루스!!!!! 이 브라키오사우루스 소리가 나면서 약간씩 움직여서 아이들이 무척 신기해 했다. 여기서 엄청 오래 놀았다. ㅋㅋㅋ 스테고사우루스. 뇌가 작아 약간 멍청했다는 ㅋㅋ 한음이도 첫 방문시에 저 공룡 입속에 들어가 .. 2016. 5. 31.
내게 딱 맞는 스마트 워치, 페블 타임! 웨어러블 기기는 현재 IT 기술의 몇몇 화두 중 하나로 내가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모바일 컴퓨팅 환경이 스마트폰이라는 문물 하나로 집약되면서 많은 부분들이 편리해 졌는데 웨어러블 기기는 이러한 모바일 컴퓨팅 환경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개인적으로는 안경이나 이어폰 등에 관심이 많이 가지만 그에 못지 않게 관심을 갖는 부분이 '스마트 워치'이다. 내가 생각하는 웨어러블 기기의 특징, 또는 장점은 다음과 같다. - 알람이 가장 중요! 신체에 닿아 있으므로 어떠한 기기보다 알람을 가장 확실하게 줄 수 있다. - 생체(bio)와 관련된 것도 가능. 심박이나 체온이나..... 당뇨 환자들의 혈당량 등도 그에 해당할 수 있겠다. 건강과 관련해서 가장 많은 제품들이 나온.. 2016. 5. 26.
파란만장 물고기 키우기! 원래 한음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그 나이에 걸맞는 책임감과 생명에 대한 존중을 가지리라 생각하고 있었다. 그 때 한음이 선물로 물고기 세트를 따악!!!! 이렇게 하려 했건만... 그 계획이 틀어지게 된 사건은 이렇게 발생했다. 우리 아들들, 이마트에 가면 늘 코스가 - 킹크랩 구경 - 식품류 구매 - 애완동물 코너로 이동 - 동물 감상 및 옆 서점에서 책 구경 - 감상 이후 계산 허가 그 날도 평범하게 코스를 준수하며 물고기를 구경하고 있었는데 물고기 코너에 있던 직원 아주머니께서 한음이에게 이렇게 속삭였다. "아줌마가 물고기 줄까?" 악마의 속삭임에 완전 넘어간 한음이가 그 떄부터 계속 울부짖었다. 집에 저 물고기를 데려가겠노라고.... -_-;;; 우리는 아직 준비가 안 되었다고 안 된다고 계속 말.. 2016. 5. 26.
대륙의 실수는 대체 어디까지? 블루투스 이어폰 QCY QY8 구입 ​흔하 '대륙의 실수'라는 말을 좋은 뜻으로 쓴다. 중국의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일컷는 말인데 요즘엔 이러한 실수(?)가 엄청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번에 구입한 대륙의 실수는 QCY에서 나온 블루투스 이어폰 QY8이다. 나름 음질도 괜찮은 편이고(좋다기보단 준수한 편) 가격이 무엇보다 품질에 비해 괜찮은 편이다. 한국에선 1만원 중반에 판매하는데 AliExpress에서 사면 1만원 이하로 살 수 있다고!!! (대신 배송이 한 달이겠지 ㅋㅋㅋ) 한국 정식 수입품을 샀는데, 이유는 안내 멘트가 한국말로 나온다고 해서였다. 박스는 이렇게 재생지 같은 재질이다. 샤오미 제품도 저런 박스에 담겨 오는게 많더라. ​​ 제품은 이런 모양으로 생겼다. 우측의 로고 부분이 전원 및 페어링 버튼이고.. 2016. 5. 11.